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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가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최근 새 경영자를 영입하며 기술 혁신 투자 확대를 통한 전면 리셋을 선언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음료 생산 속도 향상과 디지털 주문 분산 기술 도입, 투자 확대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혁신 작업을 통해 수익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는 시애틀 본사에서 가진 투자자 설명회에서 재창조 계획을 전면 공개 했습니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창업자 겸 임시 CEO는 2025년도까지 매년 약32조5천억원~ 4조2천억원을 투자해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도입하고 설비를 개선, 고객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는 빠른 고객 서비스와 함께 직원들의 업무 부담 경감을 위해 내년 약6천272억원을 들여 북미 기존 매장의 커피머신과 오븐 등을 신형으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음료 제조과정 간소화를 통해 모카 프리푸치노 한 잔을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을 기존 87초의 약 40%수준인 35초로 대폭 단축하는 등 직원들의 업무부담을 크게 줄일 전망입니다.

그리고 온라인 주문이 바쁜매장으로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디지털 주문을 분산하는 기술 도입도 모색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2025년까지 전 세계 매장 수를 4만5천개로 늘릴 계획입니다.

북미 지역에 음료 수령, 배달, 드라이브스루 주문 전용 매장을 포함해 2천개 매장을 신설하고, 중국 역시 지금의 2배로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스타벅스 매장 개편 음료 제조 시간 단축 빠르게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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